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아쿠아맨 1편 줄거리 제이슨 모모아 배우 흥행 성적 2편

by 큐큐킨 2024. 8. 14.

DC 확장 유니버스, DCEU2018년 슈퍼히어로 영화, 아쿠아맨은 바다의 왕 역할에 딱 맞는 제이슨 모모아 배우가 연기와 시각적 효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입니다. 오늘은 시리즈 2편까지 나온 아쿠아맨의 1편의 줄거리, 제이슨 모모아 배우, 흥행 성공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쿠아맨 줄거리

아쿠아맨의 이야기는 아틀란티스의 여왕인 아틀라나와 지상인이 사랑에 빠져 태어난 혼혈인 아서 커리가 주인공입니다. 아서 커리는 지상인의 몸으로 지상 세계에서 살면서 아틀란티스의 왕으로서의 능력을 가지고 있어, 학창시절에 해양동물들과 소통하고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깨우치게 됩니다. 이런 모습으로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받자, 상어가 수족관 벽에 몸을 부딪히며 괴롭힌 아이들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이 때, 아서의 능력으로 물고기를 진정시키기도 합니다. 이렇게 주인공 아서 커리는 인간과 아틀란티스인의 혼혈로, 자신의 이중 정체성과 수중 왕국의 왕이 될 운명 사이에서 고민합니다. 아서의 어머니, 아틀라나는 아틀란티스로 다시 돌아가게 되어 정략결혼을 했고 태어난 아들 옴이 있습니다. 이 옴은 아틀란티스와 나머지 왕국과 함께 지상을 침공하자는 이야기를 하며 작전을 세웁니다. 이런 과정에 아서는 관여하지 않으려 하지만, 상황이 심각해져 오니 어쩔 수 없이 메라와 함께 침공 작전을 막기 위해 아틀란티스로 출발하고 옴을 만나고 옴으로 인해 어머니가 죽었다고 이야기하며 분노를 드러냅니다. 이후 아서와 옴의 결투가 벌어집니다. 결투는 아틀란티스에서 뿐만 아니라 여러 장소에서 이루어지고 마침내 아서가 삼지창을 얻으며 아틀란티스의 왕으로 인정을 받고 옴의 지상 침공 작전을 결국 무산됩니다. 이렇게 장황한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영화는 아름다운 햇살 가득한 해변, 네온빛 아틀란티스 심해까지, 각 장소가 아서의 여정을 위한 멋진 배경이 됩니다. 영화가 원작 만화의 정신을 잘 살리고 아쿠아맨 세계의 환상적인 요소들을 과감히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제이슨 모모아 배우

아쿠아맨의 성공 중심에는 제이슨 모모아의 매력적인 아서 커리 연기가 있습니다. 모모아는 거친 매력, 유머, 그리고 연약함을 독특하게 조화시켜 연기했고, 이는 아쿠아맨이 약한 슈퍼히어로라는 오랜 농담을 완전히 불식시켰습니다. 그의 연기는 자신의 특별한 능력과 왕족으로서의 책임을 받아들이는 주저하는 영웅의 모습을 잘 표현했습니다. 아마도 이는 모모아의 신체적 모습 때문에 일 것입니다. 위압적인 체격과 운동 능력은 액션 장면에 몰입과 공감을 더했고, 극적인 순간과 유머러스한 대사를 모두 잘 소화해내 관객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많은 관객들은 모모아 배우가 아쿠아맨으로써 만화 속의 캐릭터보다 훨씬 신선하고 어울린다는 부분을 이야기했습니다. 모모아 배우는 하와이 원주민 혈통을 가진 배우로서, 액션 연기, 감성 연기 등 다재다능한 모습을 많은 작품에서 보이며 많은 관객들에게 제이슨 모모아라는 배우를 각인시켜주었습니다..

 

흥행 성적

아쿠아맨의 성공은 비평가들의 호평을 넘어 박스오피스에서도 큰 성공을 했습니다. DCFU의 전작들이 워낙 성적이 안 좋아, 첫날에는 실패인 듯 보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역주행하며 개봉 3주 연속 흥행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작비 1억 6천 달러로 만들어졌는데, 1달 정도 지난 후 10억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여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박스오피스 성적을 돌파하면서 DC 코믹스 원작 영화 중 흥행 1위라는 성ㅈ거을 냈습니다. 이로써 워너 브라더스는 6년만에 10억 달러 돌파 영화라는 성공을 했습니다. 아쿠아맨을 본 관객들은 영화의 시각적 효과와 아쿠아맨의 연기 등에 긍정적 평가를 하면서 입소문으로 이렇게 큰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놀라운 시각 효과와 수중 장면들은 꼭 대형 스크린에서 봐야 할 이유를 만들어 냈기 때문입니다. 이런 흥행 성공으로 아쿠아맨은 후속편 2편까지 제작이 되었습니다. 후속편은 어떤 줄거리와 어떤 배우, 어떤 성과를 냈을까요? 바로, 이어 아쿠아맨 2편에 대한 이야기도 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