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 정보 및 줄거리 사운드트랙 평가 및 놀라운 기록들

by 큐큐킨 2024. 8. 23.

1952년 "사랑은 비를 타고"가 영화관 스크린에 등장했을 때, 이 뮤지컬 코미디가 이렇게 성공할지, 여러 세대에 걸쳐 꾸준히 관객들에게 인기를 얻을지 아마도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을 겁니다. 스탠리 도넨과 진 켈리가 감독한 이 영화는 1950년대 미국 뮤지컬 영화의 초석이 되었다고도 하며, 평론가와 일반 관객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랑은 비를 타고 영화의 정보 및 줄거리, 잊을 수 없는 사운드트랙, 그리고 놀라운 비평적, 상업적 성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랑은 비를 타고 정보 및 줄거리

- 감독 : 스탠리 도넌, 진 켈리

-  각본 : 베티 컴든, 애돌프 그린

-  제작 : 아서 프리드, 라저 이든스

-  출연 : 진 켈리, 도널드 오코너, 데비 레널즈, 진 헤이건

-  음악 : 나시오 허브 브라운, 레니 헤이튼

-  수입사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  개봉일 ; 1952327

-  한국 재개봉일 : 2022921

-  상영 시간 : 103

-  제작비 : 250만 달러

"사랑은 비를 타고"는 관객들을 1920년대 후반 할리우드의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줄거리는 무성영화 스타 돈 록우드 역의 진 켈리와 그의 상대역 리나 라몬트 역의 진 헤이건이 영화계의 새로운 음향 시대에 적응하려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입니다. 그 과정에서 돈은 열망하는 배우 캐시 셀든 역의 데비 레널즈에게 반하고, 그의 친구 코스모 브라운 역의 도널드 오코너은 진지한 상황에 유머를 던지며 재미를 끌어냅니다. 관객의 관점에서 이 영화는 로맨스, 코미디, 그리고 할리우드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즐겁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영화 산업이 성장하는 과정을 내부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듯 느껴지고, 초기 음향 녹음의 기술적 도전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장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스타들의 화려한 공적 페르소나와 종종 혼란스러운 사생활 사이의 대조는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고 관객들을 끝까지 몰입시킵니다. 또한 이 영화의 줄거리가 특히 매력적인 이유는 관객으로서 영화 제작에 관한 영화를 보고 있어, 캐릭터들과 그들의 세계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마치 우리가 그들과 함께 녹음 스튜디오에 있는 것처럼 그들의 성공을 응원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발을 들썩이게 하는 멜로디, 잊을 수 없는 사운드트랙

"사랑은 비를 타고" 영화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 바로 너무나 익숙한 멜로디의 "Singin' in the Rain"이 영화의 OST라는 점을 알았을 때입니다. 영화를 직접 보니, "사랑은 비를 타고" 영화에서는 사운드트랙을 빼놓을 수 없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뮤지컬 OST들 모두 단순한 휴식이 아닌 스토리텔링의 필수적인 부분이고, 각 줄거리를 진전시키고 캐릭터 등의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꼭 필요한 대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의 대표곡인 "Singin' in the Rain"은 진 켈리가 영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장면 중 하나에서 공연하며, 영화 속의 즐거운 이야기를 잘 표현해냅니다. 관객으로서 우리는 켈리가 어린아이 같은 기쁨으로 웅덩이를 튀기며 춤추는 모습을 보며 같이 기분이 좋아짐을 느낍니다. 행복이 스크린을 통해서도 전염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 장면은 지금까지도 패러디될 정도로 문화적 아이콘이 된 장면이기도 합니다. 다른 주목할 만한 곡들로는 도널드 오코너의 물리적 코미디와 음악이 결합된 "Make 'Em Laugh", 켈리, 레이놀즈, 오코너의 케미스트리를 보여주는 경쾌한 트리오 공연 "Good Morning" 등이 있습니다. 이 노래들은 "You Were Meant for Me""Moses Supposes" 같은 클래식과 함께 관객들의 마음에 오랜 여운을 만들어냅니다. 재개봉 때 영화를 보면서도, 1950년대의 사운드트랙이지만, 지금 시대의 관객들에게 충분히 어필한다는 것이 많이 놀라웠습니다. 물론 노래들이 워낙 익숙해서인가라는 생각도 들긴 했지만요. 노래들이 영화에 너무나 잘 어우러져 있고 보통 뮤지컬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조차 발을 구를만한 그런 노래들입니다.

 

평가 및 놀라운 기록들

개봉 당시 "사랑은 비를 타고"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긴 했지만, 그 진정한 영향력은 수십 년이 지난 후에야 느껴졌습니다. 여러 비평가들의 투표에서 꾸준히 역대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문화적, 역사적, 미학적 중요성을 인정받아 2006년 미국 영화 연구소 위대한 뮤지컬 영화 1위 선정, 2007년 미국 영화 연구소 100대 영화 5위로 재선정되어, 미국 국립 영화 등록부에 보존되었습니다. 현재 로튼 토마토에서 100%의 놀라운 평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평균 관객 점수는 95%입니다. 이러한 찬사는 수십 년에 걸쳐 이어지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관객들이 이 영화를 발견하고 사랑에 빠지고 있습니다. 초기 개봉 시 250만 달러의 예산으로 77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그 진정한 성공은 개봉을 마친 뒤, 지금까지도 지속되는 작품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까지도 재개봉, 홈비디오 판매, 스트리밍을 통해 개봉 65년이 지난 지금도 계속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새로운 관객을 찾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노란 우산을 들고 빗물 웅덩이를 밟으며 부르는 "Singin' in the Rain"의 원작 모습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현재 시리즈온, AppleTV, U+ Tv에서 단품 구매로 보실 수 있으시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