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2기 3기 4기 줄거리 흥행 성과 5기 최종국면 방영일

by 큐큐킨 2024. 8. 20.

귀멸의 칼날의 1Tva 시리즈,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에 이어 다음 이야기들인 2기 환락의 거리 편, 3기 도공마을 편, 4기 합동 강화 훈련 편까지의 줄거리들을 알아보고, 이 시리즈들의 흥행 성과와 마지막 스토리인 5기 최종국면의 방영일도 알아 보겠습니다.

 

2기 환락의 거리 편 줄거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20211월에 개봉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에 이어 나온 이야기로, 202112월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11편의 이야기이며, 요시와라 유곽의 혈귀를 찾기 위해 잠입한 음주 우즈이 텐겐이 아내들과 연락이 끊겨 탄지로 일행과 함께 아내를 찾는 이야기입니다. 유곽편은 화려한 겉모습 뒤에 숨겨진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세계를 보여줍니다. 요시와라의 화려한 모습 뒤에는 혈귀들이 어두운 곳에서 활동하며 사람들을 잡아먹고 있었습니다. 그 혈귀는 십이귀월 상현 6인 다키와 규타로 남매였습니다. 탄지로 일행은 유곽에서 일을 해야 해서 여장으로 잠입하면서 웃음을 주기고 하고, 우리의 주인공들이 점점 성장해 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한 명의 주인공인 우즈이 텐겐은 이전에 닌자였는데 그때의 모습은 전혀 모를 정도로 화려하게 치장을 하고 다니며, 능력은 소리의 호흡이며 등에 텐겐만의 쌍도를 사용합니다. 유곽에 숨어있던 혈귀는 다키만이라고 생각했지만, 다키가 공격을 당하고 목을 잘려도 죽지 않는 이유는 다키와 같이 오빠 규타로가 숨어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규타로가 나타나자 더욱 싸움을 치열해지고, 우즈이 텐겐은 독에 중독이 됩니다. 이후 탄지로, 네즈코와도 함께 싸우며 젠이츠, 이노스케도 합심하여 다키의 목을 노립니다. 하지만 쉽지 않은 상대였습니다. 목을 자르기 위한 본체는 다키가 아니라 오빠 규타로였던 것이었습니다. 우즈이 텐켄의 화려하고 다양한 기술과 상현인 다키와 규타로의 기술 또한 치명적인 공격 등으로 화려한 전투 장면이 연출됩니다. 또한 탄지로가 공격을 받자 네즈코가 각성을 하며 다키를 공격하는 모습은 놀라운 장면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화려하고 눈부신 액션 장면들 끝에 결국 상현 다키와 규타로는 죽음 맞이합니다.

 

3기 도공마을 편 줄거리

3기 도공마을 편의 이야기는 2기에 이은 다음이야기입니다. 113년 만에 상현 혈귀가 죽자 너무 화가 난 무잔은 상현 혈귀들을 모이게 한 후 귀살대를 처리할 것을 명령을 합니다. 다키와 규타로와의 대결로 검이 상한 탄지로는 검을 수리하기 위해 도공마을을 찾게 됩니다. 도공마을은 워낙 중요한 장소이기 장소는 비밀이어서 탄지로는 안대를 쓰고 들어갑니다. 검을 수리하는데에는 시간이 꽤나 걸려 도공 마을에서 치료를 하며 머물게 됩니다. 그러면서 이미 마을에 와 있던 주인 토키토 무이치로와 탄지로는 대화를 나누며 가까워지게 되고, 배려심 많은 탄지로를 보며 토키토는 조금씩 남을 생각하는 마음을 이해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상현 혈귀들이 나타나 도공마을 사람들을 공격하게 됩니다. 혈귀는 상현 4의 한텐구로 노인의 모습을 한 도깨비이며, 희노애락으로 몸이 4개로 나눠지는 분신을 쓰고 각자 기술이 다릅니다. 한텐구에 맞서 탄지로와 겐야는 싸우지만 몸이 자꾸 나뉘는 한텐구를 다루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때 토키토 무이치로는 혈귀에 공격을 당하는 다른 도공들을 구하기 위해 뛰어가다 코테츠를 목격하고 상현 5 쿗코 혈귀와 싸우게 됩니다. 항아리 속에 살고 있는 혈귀로 모습이 정말 괴물처럼 눈과 입이 바뀐 모습입니다. 쿗코는 다양한 공격으로 무이치로를 공격하고 독에 감염되며 무이치로는 힘들어하지만, 결국 정신력으로 쿗코를 물리치고 사람들을 구해냅니다. 한텐구를 이기기에는 탄지로, 겐아, 네즈코까지 합세하여도 어려움이 있던 차에 사랑의 주 미츠리 칸로지가 한텐구와 대결을 하기 시작합니다. 탄지로는 한텐구의 본체를 찾기 위해 겐야와 노력하여 결국 본체를 찾아내는 순간, 해가 뜨면서 네즈코의 목숨이 위험합니다. 이 순간 네즈코를 구할지, 사람을 잡아먹으러 가고 있는 한텐구를 물리칠지 고민하자 네즈코는 탄지로를 발로 차버립니다. 이렇게 탄지로는 눈물을 흘리며 한텐구의 목을 날리는 데 성공하지만 네즈코를 잃은 슬픔에 눈물을 흘립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놀란 반응을 보며 뒤를 돌아보니 네즈코는 햇볕을 이겨낸 채 탄지로에게 뛰어오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본 탄지로는 눈물을 흘리며 네즈코를 안게 됩니다. 여태 귀멸의 칼날의 모든 장면 중에서 3기의 이 장면이 많은 관객들에게 가슴 울림과 기쁨의 눈물을 흘리게 만듭니다. 해를 이겨낸 혈귀 네즈코로 인해 무잔은 자신도 해를 이겨낼 수 있다는 사실에 네즈코를 찾으려 합니다.

 

4기 합동 강화 훈련 편

4기 합동 강화 훈련은 현재까지의 시리즈 중 가장 마지막 스토리입니다. 3기의 마지막 부분, 네즈코의 해를 극복한 사건으로 무잔이 귀살대를 쳐들어 올 것이기에 대비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 회의 미츠리가 한텐구와 싸우는 중 각성한 내용들을 주합회의에서 발표하면서 모든 귀살대가 그렇게 될 수 있도록 한계를 뛰어넘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훈련이 진행될수록 무잔과의 결전에 대한 긴장감과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4기 마지막화 장면에서는 무잔이 우부야시키의 대저택에 직접 오게 되고, 둘은 대화를 하게 됩니다. 이 때의 장면은 너무나 숨 막히고 긴장되며 영화의 하이라이트를 보여주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우부야시키는 나를 죽인다 한들 귀살대는 끄떡도 하지 않을 거다라는 말을 남기고 우부야시키는 아내와 딸들과 함께 대저택을 폭발시켜 버립니다.. 이미 타마요와 함께 무잔을 없애기 위해 계획을 했던 것이며, 우부야시키를 구하고 무잔을 잡기 위해 주들은 모두 집결을 하지만 이미 폭발해 버린 상태로 무잔을 잡으려고 합심하여 싸웁니다 무잔을 꽤나 잡고 있기에는 성공을 했으나 죽이지는 못 합니다. 무잔에게 공격을 하려는 찰나, 무잔이 이미 온 몸이 회복된 상태로 무한성으로 이동해 버립니다.. 귀살대들은 무한성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 합니다. 그리고 4기는 마치게 됩니다.

 

흥행 성공과 5기 방영일

귀멸의 칼날 극장판에 이어, 시리즈들도 큰 인기를 끕니다. 애니맥스 시청률을 보면 2기부터 4기까지 점점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특히 20대 젊은 성인 관객들 사이에서 귀멸의 칼날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귀멸의 칼날의 매 시즌은 뛰어난 애니메이션 퀄리티와 스토리텔링, 캐릭터 발전으로 비평가들의 호평도 많이 받았습니다. 현재 귀멸의 칼날 시리즈의 다음 편 이야기는 귀멸의 칼날 무한성 편으로 1기부터 3기까지 있다고 합니다. 개봉 시기는 2025년 중순이 지나야 1편을 볼 수 있지 않을까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의 시리즈 모두를 소개하면서 더욱 5기 방영일이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5기 방영까지는 아직 꽤나 많은 시간이 필요하니, 아직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전 세계 1위 영화의 시리즈를 시청해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